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더 질 높은, 더 따뜻한, 더 평등한 평생교육’으로 만들어가는 남부 평생학습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레인보우 더불어 숲 나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사업은 교육기부를 희망하거나 후원하고자 하는 평생교육 유관기관 및 시민사회단체와 손잡고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의 핵심은 학생과 학부모가 평생학습을 통해 직접 만든 학습 결과물을 문해학습자, 다문화가정, 결손아동 및 청소년에게 기부하는 이웃을 위한 나눔의 선물로 평생학습 참여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교육기부 수혜자 특성에 맞게 △ 결손 아동을 위한 생활용품 만들기 및 나눔 △ 성인 문해학습자를 위한 학습보조물 만들기 및 나눔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교육기부가 2022. 3월 ~ 12월까지 추진 할 예정이다.
한편, 후원기관 선정 시 의도적으로 영리를 목적으로 후원하는 기관을 배제하여 행정의 공공성 및 투명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기관의 업무 경감을 위해 강사비, 재료비 등 예산을 직접 교육지원청에서 집행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지도․점검으로 안전한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전반에 대해 관리할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 홍성철 교육장은 “지역사회내 다양한 후원기관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들과 협력하여 평생교육 진흥과 더불어 올바른 교육기부 문화 조성 및 확산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