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대중가요] 영동리 회화나무
서울  °C
로그인 .
2025년01월01일wed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분골쇄신 하겠다" 오세훈, 서울시장 공식 출마 선언

12일 선관위 등록 후 첫 개봉3구역재개발 예정지 찾아
등록날짜 [ 2022년05월12일 17시07분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2일 구로구 개봉3구역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뒤 주민들과 만나 인사하고 있다. 오시장 왼쪽은 문헌일 국민의힘 구로구청장 후보.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 시장 후보가 12일 오전 11시 구로구에서 “시민 여러분의 선택을 다시 받고 싶다”며 서울 시장 출마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인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오전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친 뒤 곧바로 구로구 개봉3구역 현장을 찾아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한 뒤 곧바로 개봉3구역 현장을 찾아 “앞으로 4년간 제대로 일할 기회를 얻기 위해 승부의 장으로 나가려고 한다”며 공식 출마 선언을 했다.

 

오 후보는 출마선언을 통해 “다시 서울시로 돌아와 시장으로서 보낸 지난 1년은 민주당이 절대다수 의석을 차지한 시의회의 정치지형으로 인해 고군분투해야 했던 시련의 시간이었다”고 회고한 뒤 “하지만 시민 여러분께서는 서울시정에 끊임없는 관심과 응원을 베풀어 주셨고, 그 덕분에 지난 1년간 서울의 진정한 변화와 도약을 위한 기반을 탄탄히 다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서울비전 2030’ 수립을 통해 끊어진 계층이동 사다리를 복원하고 추락한 도시경쟁력을 끌어올려 서울을 글로벌 Top 5 도시로 도약시키기 위한 밑그림을 그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서울시 바로세우기’를 통해 전임 시장 10년간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자 했고, 지난 10년간 이어진 공급 억제 위주 정책으로 무너진 주택수급 균형에 숨통을 틔우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1인 가구 지원대책’ ‘청년행복프로젝트’ 등의 사업들이 본궤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오 후보는 “저를 선택해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운명처럼 지난 1년간 다시 달릴 수 있었다”면서 “서울 시민들께서는 서울시정을 개인의 정치적 이득을 위한 도피처로 생각하는 후보가 아니라, 오로지 서울의 미래를 준비한 후보, 서울과 시민을 위해 전력투구할 후보를 선택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4년, 시동이 걸린 변화의 엔진을 꺼트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난 1년간 서울의 미래를 위해 잘 준비해온 만큼 제대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분골쇄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세훈 후보의 출마선언 현장에는 국민의힘 문헌일 구로구청장 후보, 김재식 국민의힘 구로갑당협위원장과 구로지역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 구의원 출마자들과 많은 시민, 지지자들이 함께했다.

 

<채홍길 기자>

올려 0 내려 0
채홍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청장 후보 방송토론회 24일 개최 (2022-05-16 21:09:49)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취임 (2022-05-11 08:38: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