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관내(구로,금천,영등포구) 유·초·중학교(158교 대상)의 2022학년도 학교안전계획 평가를 위해 ‘2022년 학교안전계획 평가단’을 운영한다.
이번 ‘2022년 학교안전계획 평가단’은 유·초·중학교 교(원)감 및 행정실장 등 총7명으로 구성되어 2022.6.24.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운영 기간 동안 각 학교의 학교안전계획 및 그 추진실적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다.
평가는 학교별 학교안전계획 자체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전년도 학교계획 추진현황 및 학교안전교육 추진실적 △올해 학교안전계획의 학교안전교육의 내실화 △학교시설 안전점검 관리 조치 △학교안전문화 확산 △안전사고 피해 회복 등의 항목에 대해 정성평가를 실시하며, 학교안전계획의 미흡 분야를 개선·보완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이번 2022년 학교안전계획 평가 결과 분야별 미흡내역 및 우수사례 등을 관내 학교에 안내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각 학교에서 실효성 있는 학교안전계획을 수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학교안전계획을 바탕으로 안전한 교육환경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캠페인 및 홍보, 안전대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