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로문화재단(이사장 문헌일)은 구민의 다양한 문화 향유와 문화 복지를 위해 2022년 오류아트홀 <서울시립교향악단 – 우리동네 음악회 실내악>을 8월 31일(수) 오후 7시30분공연한다.
2022년 오류아트홀 <서울시립교향악단 - 우리동네 음악회 실내악>은 구민들의 문화 향유와 문화 복지 그리고 보다 많은 구민들에게 클래식 공연 대중화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을 준비했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우리동네 음악회 실내악’은 서울시립교향악단 단원들이 소규모 앙상블을 구성하여 서울시 25개의 자치구 내 공연장, 학교, 병원, 복지관, 도서관, 격무공무원 근무지 등을 직접 방문하여 개최하는 작은 음악회이다.
유명 작곡가들의 명곡으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드라마와 음악앨범에 자주 삽입되는 엘가의 ‘사랑의 인사’ 영상 편집의 효과음으로 자주 사용되는 고세크의 ‘탬버린’ 햄버거 CM송으로 유명했던 모차르트의 세레나데 13번 ‘작은 밤의 음악’ 1악장 등 일상생활에 스며들어 들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친숙한 클래식 음악 작품으로 구성되어 구민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구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만 5세 이상 관람가능하다. 문의 02-2614-7961.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