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구로병원 연구중심병원육성R&D사업단(단장 서재홍)이 9월 30일(금) 오후 2시 코엑스 3층 C홀 제1세미나실에서 ‘2022년 연구중심병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참여기관인 전남대학교병원(PI 김병채)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보건의료기술 정책전문가 및 산·학·연·병 우수 연구자를 초빙하여 바이오·의료기술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심포지엄은 ‘미래의료를 선도하는 바이오·의료기술 R&D동향’ 을 주제로 산·학·연·병·관 전문가들이 초청 연자로 나선다.
▲연구중심병원육성R&D사업 및 주관기관 플랫폼 소개 ▲바이오·의료 R&D 트렌드 및 시사점(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현철 단장) ▲혁신의료기술 평가사례와 선진입 제도 활용방안(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채민 본부장) ▲바이오·의료기술산업 투자 동향과 전망 (대전대학교 융합컨설팅학과 현병환 교수)▲인공지능기반 신약개발의 기회와 도전과제(아이젠사이언스 강재우 대표이사) 주제로 진행되며, 고려대 구로병원 연구중심병원육성R&D사업 서재홍 단장(혈액종양내과 교수), 전남대학교병원 김병채 교수(신경과)가 공동으로 좌장을 맡았다.
서재홍 단장(고대 구로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은 “의료산업의 패러다임이 4차 산업기술 기반의 지능형 의료기술로 전환되고 기술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융합형 혁신 의료기술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에서 산·학·연·병·관 전문가들이 모여 바이오·의료기술 산업의 흐름부터 향후 전망, 사업화 사례까지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이번 연구중심병원 심포지엄은 유튜브 ‘연구중심병원육성R&D사업단’을 통해 온라인 동시 생중계된다. 또한 고려대구로병원 연구중심병원육성R&D사업단은 9월 29일(목)부터 10월 1일(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국제병원및의료기기산업박람회에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심포지엄 사전등록 시, 전시 부스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k-map.or.kr) 또는 전화(02-2626-2293)로 확인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9월 28일(수)까지이며 등록비는 무료이다.
한편, 고대 구로병원은 2020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연구중심병원육성R&D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고려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남대학교병원과 함께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혁신 의료기술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K-MAP (Korea-Medical Artificial intelligence in medicine Project)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