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경찰서(서장 김한철)‘제77회 경찰의 날 기념식’이 21일 오전 10시 경찰서 4층 대강당에서 경찰관, 협력단체장, 수상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미래를 선도하는 과학치안, 국민이 안심하는 대한민국’슬로건 아래 국민의례, 경찰홍보 영상 시청, 내빈 소개, 경찰관과 민간인 유공자 포상, 경찰서장 기념사, 케이크 절단,직원 노래 경연, 단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구로경우회장, 청소년육성회 구로구지회장, 구로자율방범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는 경찰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75명에 대해 감사장이 수여됐으며, 유공 경찰관 142명에 대해 표창도 수여됐다.
김한철 서장은 “코로나로 인해 3년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경찰의 날에 묵묵히 치안 일선을 지키는 경찰 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자랑스런 구로경찰’이 되기 위해 우리 구로경찰이 모두 노력하자”고 말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경찰청장 감사장
△김철수 구로구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허성수 청소년육성회 구로지회장 △김영희 구로한중다문화깔끔이봉사회장 △민혁근 오류1동 새마을금고 이사장 △박성일 안보자문협의회
◇서울경찰청장 감사장
△안석성 구일생활안전협의회장 외 10명
◇구로경찰서장 감사장
△송수영 녹색어머니회 구로연합회 부회장 외 58명
◇국무총리 표장
△원동순 구로경찰서 교통안전 경위 △백철준 구로경찰서 개봉지구대 경감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윤재규 구로경찰서 형사2과 경감 △이원욱 구로경찰서 생활안전과 경사 △봉진수 구로경찰서 신구로지구대 경감 △신정수 구로경찰서 구로3 경장
◇경찰청장 표창
△이지은 구로경찰서 경무계 경사 외 19명
◇서울경찰청장 표창
△박근채 구로경찰서 경무과 경감 외 50명
◇구로경찰서장 표창
△오다정 구로경찰서 여청과 순경 외 64명.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