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구로구 신년인사회가 지난 10일 오후 2시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문헌일 구청장, 각 정당 지역위원장, 시의원, 구의원과 경제계, 사회계, 교육계, 문화체육계, 보훈단체, 직능단체장과 구민 등 1천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구로구의회 의원들이 신년 덕담 인사를 하고 있다>
2023년 구로구 신년인사회가 지난 10일 오후 2시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문헌일 구청장, 곽윤희 구로구의회 의장을 비롯, 각 정당 지역위원장, 시의원, 구의원과 경제계, 사회계, 교육계, 문화체육계, 보훈단체, 시민-직능단체장과 구민 등 1천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전태우 아나운서의 사회로 구립소년소녀핮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구민들의 2023년 새해 소망을 담은 영상 상영, 내빈 소개, 문헌일 구청장의 신년사, 주요 내빈의 새해 덕담, 주민대표 건배사 등 으로 진행됐다.
문헌일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3년 구로구의 주요사업과 비전을 제시했다.
▲구로구를 4차산업을 선도하는 미래 첨단산업도시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도시, 공감·소통하는 도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공부하기 좋은 도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행복한,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사회 경제적 구조 변화에 따른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여 일자리가 많은 도시 ▲어느 지역에서나 도시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골고루 잘사는 도시를 만들겠다 고 밝혔다.
이어 오세훈 서울시장-이인영 국회의원 세해 영상덕담 인사와 구로구민을 강조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곽윤의 구로구의회 의장의 덕담 인사, 김재식 국민의힘 구로갑당협위원장, 김용태 구로을당협위원장, 이호성 정의당 구로지역위원장, 최재희 진보당 구로지역위원장의 덕담이 이어졌다.
뒤이어 서울시의회 김인제, 서상열, 서호연, 박칠성 시의원 4명의 새해 덕담과, 구로구의회 긴영곤 부의장, 이명숙, 곽노혁, 노경숙, 홍용민, 변정열, 정대근, 양명희, 김철수(민주당) 김용권, 방은경, 최태영, 김철수(국민의힘) 전미숙 의원 등 14명이 단상에 올라 대표로 김영곤 부의장이 새해 덕담 인사를 했다.
또 이계명 구로문화원장, 차광선 민주평통자문회의 구로협의회장, 김기연 G밸리산업단지경영자회장, 함태호 대한노인회 구로지회장, 변주태 구로보훈단체장이 나와 새해 덕담인사를 나눴다.
마지막 주민대표 건배제의는 청년대표로 참석한 청년정책네트워크 조형래 위원의 건배사“따뜻한 동행, 변화하는 구로”라는 건배사를 끝으로 신년인사회 행사를 모두 마쳤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