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교 하단 녹지에 3천㎡ ‘반려견 놀이터’ 2024년 예정
반려인-비반려인 1,000명 6월까지 온․오프라인 설문
▲구로구가 안양천 내 ‘반려견 놀이터’ 조성 관련 설문조사를 오는 6월까지 실시한다. <사진은 설문조사 참여 QR코드>
구로구가 안양천 내 ‘반려견 놀이터’ 조성 관련 구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오는 6월까지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1,000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구는 설문조사를 통해 반려견 놀이터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들의 안양천 이용 형태, 빈도 등을 분석해 반려견 놀이터의 운영 및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반려견 관리행태 △반려견 놀이터 조성에 대한 찬반 의견 및 이용현황 △반려견 놀이터 설치 장소 및 구성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이용이 가능한 구민은 구로구 홈페이지 내 ‘새소식’ 게시판에서 QR코드 또는 링크(https://forms.gle/bHNhqGoFbgrwUA6YA)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관내 동물병원 및 동물보호 캠페인 현장, 기존 운영 중인 반려견 놀이터에 비치된 설문지를 작성해 설문에 참여해도 된다.
한편, 구는 오는 2024년까지 안양천 고척교 하단 녹지 및 광장부지에 약 3,000㎡ 규모의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