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도시·건축디자인 혁신으로 서울을 바꾼다
서울  °C
로그인 .
2024년05월30일thu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행사/이벤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난인의 날' 맞은 애란인들, 합천에서 자축

제7회 난인의 날 페스티벌, 20·21일 합천체육관에서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5월23일 07시46분 ]

대한민국 애란인들의 축제인 ‘난인의 날 페스티발’이 올해도 경남 합천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0일, 21일 양일동안 합천체육관에서 전국 애란인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회 난인의 날 페스티벌’을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난인의 날을 기념해 합천군이 주최하고 (재)국제난문화재단(이사장 김진공)과 합천난연합회(회장 문만식)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애란인들의 친목 도모를 위한 각종 친선 경기와 함께 한국 춘란 새싹 판매 및 전시, 경매, 난 심기 체험행사 등 다양한 난 관련 행사가 열렸으며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합천 농특산물 홍보시식회, 판매 장터 등 부대행사 등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환영사를 통해 김윤철 합천군수는 “애란인 여러분의 관심 덕에 합천의 춘란 산업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합천 춘란에 대한 홍보와 애정”을 당부했다.

 

이어 (재)국제난문화재단 김진공 이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난 산업을 육성을 위한 합천군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난 계발전을 위한 애란인들의 화합과 열정”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난인의 날’은 매해 5월 셋째주 토요일로 한국 춘란 대표 자생지인 합천에서 지정해 2015년부터 매년 합천에서 기념행사를 치러왔다. 당초 애란인들의 당일 체육행사로 진행되다가 지난해부터 문화행사로 격상하여 이틀 동안 다채롭게 마련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에 ‘합천 춘란’이 지리적표시 단체 표장에 등록되고, 합천의 춘란 하우스가 농촌진흥청에 표준 모델로 등록되는 등 합천군은 난 산업 메카로써 국내 난 산업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재학 기자>

올려 0 내려 0
문재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환경보전 그림공모전’ 시상식 (2023-06-03 15:43:57)
합천군민의 안전과 풍요 기원, 황매산 철쭉제례 개최 (2023-05-03 06:55: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