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기 의정활동 마무리
조례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구정질문 등 마쳐
구로구의회(의장 곽윤희)는 지난 6월 21일 제318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5월 23일부터 30일간 진행된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22회계연도 결산승인, 조례안 심사, 구정질문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 구로구의회가 지난 6월 21일 제318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5월 23일부터 30일간 진행된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지난 6월 5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에서 논의된 19건의 안건을 의결했고, 6월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열린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집행부 행정사무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했다.
또한 6월 16,20,21일 제3,4,5차 본회의에서는 지역 당면 사항과 주요 현안에 대한 의원들의 날카롭고 심도 있는 구정질문과 집행부의 답변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16일 진행된 시책분야 구정질문에는 문헌일 구청장을 상대로 김철수(국민의힘), 김철수(더불어민주당), 김영곤, 최태영, 노경숙, 양명희 의원이 참여했다.
김철수(국민의힘) 의원은 ▲철도차량기지 이전에 관한 건 ▲신구로 유수지 개발계획, 김철수(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구로 철도차량기지 이전과 관련한 구의 노력 및 향후계획, 김영곤 의원은 ▲고척근린공원 운동장 인조잔디구장 조성 관련 ▲고척근린시장 주변 공영주차장 건립 추진관련, 최태영 의원은 ▲데이터 센터 관련 ▲구로문화원 운영 현황, 노경숙 의원은 ▲피감 기관장 감사기간 중 외유성 행사참석 ▲구로3동,4동 가리봉동 공용주차장 계획, 양명희 의원은 ▲예산 사용의 적절성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구청장의 답변을 청취했다.
또 19,20일 진행된 일반분야 구정질문에는 이명숙, 최태영, 김영곤, 김미주, 전미숙, 노경숙 의원이 참여했다.
이명숙 의원은 ▲전통시장 소화기 지급 관련 ▲개봉1동 돌봄특화 도서관 조성 관련, 최태영 의원은 ▲조례 이행 여부 점검 ▲미래교육지구 사업 관련, 김영곤 의원은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구청의 대응 방안, 김미주 의원은 ▲관내 경로당 공기청정기 관리, 전미숙 의원은 ▲횡단보도 보행신호 자동연장시스템 도입 검토, 노경숙 의원은 ▲자전거 활성화 정책 ▲구로구만의 저출산 장·단기 출산장려정책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소관 국장의 답변을 청취했다.
곽윤희 의장은 회기를 마치면서 “30일간의 긴 정례회 기간 행정사무감사 및 구정질문, 조례안 등 안건심사에 심혈을 기울여주신 동료 의원들과 자료준비와 답변에 성실히 임해주신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소감을 밝히며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을 통해 의원들이 제안한 사항들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