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2023학년도 중학교 전학, 귀국자 재취학(편입학) 업무처리에 대한 교육 수요자 편의 제고 및 업무처리 개선 등 질적인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학 등을 위해 방문한 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서울 관내 교육지원청 최초로 유형별 전학 업무 만족도 조사를 지난 7월 3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최근 학생들의 학력저하와 함께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이 하락하고, 행복 수준이 높지않는 등의 이유로 다양한 형태의 전학 관련 문의가 늘고 있으며, 귀국 학생(다문화)의 증가로 전학, 재취학(편입학) 업무처리를 위한 민원인의 의견을 직접 수렴할 필요성 등 향후 전학 업무 개선을 위하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에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전학 유형별 만족도 설문 문항을 작성하여 수요자별 맞춤형 설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문화 학생을 위한 중국어 번역 민원 체크리스트의 적합성 등에 대한 만족 여부 등을 확인하여 수요자 위주의 개선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 이문수 교육장은 “민원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학, 귀국자 재취학 편입학 업무와 관련한 불편한 행정을 개선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편의 증진 및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습 여건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