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소속 서상열 의원(국민의힘, 구로1)이 지난 11일 ‘2022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소속 서상열 의원(국민의힘, 구로1)이 지난 11일 ‘2022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서 의원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오류시장 등 시장정비사업추진계획의 제도적 미비점 대안 마련, 온수역 일대 지구단위계획 럭비- 1 -구장 특별계획구역 지침 명확화 당부, 청년지원사업 민간위탁 문제의절차 미준수 문제 지적 및 사업 당위성 확보 촉구, DDP 인근 상권 활성화 위한 사업 내용 재조정 촉구 등 지역과 서울시 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
뿐만 아니라 노후주택 재건축 안전진단 비용 지원, 서울시립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노약자·다자녀 가족 감면 혜택 추진, 서울 관내지상철도 지하화 실현을 위한 특위 구성 촉구,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방안 마련 등 분야를 막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지원이 필요한 정책과 제도를 발굴하는데 노력해왔다.
서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들려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셨기에 시민 체감도가 높은 정책들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책임감을 갖고 성실한 자세로 서울시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