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대중가요] 영동리 회화나무
서울  °C
로그인 .
2024년11월24일sun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기관·기업활동/상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전화민원 응대에 AI 기술 도입”

등록날짜 [ 2023년07월20일 17시46분 ]

안양천 물놀이장 관련 전화 오면 AI가 응대

업무청렴도 전화 모니터링 서비스에도 활용

 

구로구가 전화민원 응대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이달 3일부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AI콜 행정서비스’를 여름철 안양천 물놀이장 운영 관련 전화민원 응대에 활용 중이다.

 

▲구로구가 전화민원 응대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이달 3일부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AI콜 행정서비스’를 여름철 안양천 물놀이장 운영 관련 전화민원 응대에 활용 중이다. <사진은 안양천 물놀이장>

 

민원인이 안양천 물놀이장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AI가 응대하는 방식으로, 일종의 콜센터 역할을 하는 AI가 단순․반복 상담을 맡고 민원인이 요청하는 경우에는 담당자를 연결한다.

 

업무시간 외에는 메모 기능을 활용해 안양천 물놀이장 운영 기간 동안 상시 응대가 가능하다.

또한 업무청렴도 전화(해피콜) 모니터링 서비스에도 AI를 사용한다.

담당자가 모니터링 대상자를 선정해 AI 관리시스템에 등록하면 AI가 업무청렴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는 바로 통계 데이터로 변환돼 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다.

 

구는 향후 겨울철 스케이트장 운영 관련 민원 응대에도 AI를 활용할 계획이다.

안용호 스마트도시과장은 “AI 도입으로 보다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업무효율을 극대화하고 행정혁신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채홍길 기자>

올려 0 내려 0
채홍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2동, ‘건강한 여름나기 전복삼계탕 나눔’ 행사 (2023-07-24 14:49:05)
구로희망복지재단-송림가, ‘사랑의 오이피클 나눔’ 행사 (2023-07-19 14:49:1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