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2동주민센터는 중복을 맞아 지난 7월 21일 오전 11시 구로2동 주민자치센터 3층 다목적방에서 구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2023년 건강한 여름나기 구로2동 전복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구로2동(동장 김정민)주민센터는 중복을 맞아 지난 7월 21일 오전 11시 구로2동 주민자치센터 3층 다목적방에서 윤건영 국회의원, 서호연 시의원, 김철수(국민의힘), 김철수(더불어민주당)구의원, 김정민 동장 및 구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명철 위원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2023년 건강한 여름나기 구로2동 전복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김정민 동장은 “중복을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어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자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명철 위원장은 “연일 폭염으로 지치신 어르신 분들께서 복날을 맞이하여 전복삼계탕으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무더위를 이겨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구로2동 나눔 대상은 저소득 130가구로 전복삼계탕, 천도복숭아, 누룽지 및 염색약(후원 화원복지관, 관장 김영화), 부채(후원 구로신협, 이사장 신기혁)를 나눔하여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나눔 행사가 됐다.
특히 이번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통장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서 추천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 매년 구로2동 삼계탕 행사는 나눔 물품을 관내 업체에서 구매함으로써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감사인사를 하며 선물을 받아 가시는 분들을 보며 김명철 위원장, 김정민 동장은 앞으로도 따뜻한 동행을 구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주민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유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