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3일 전국 초‧중‧고 학생 대상... 유한공고서 개최
로봇 알고리즘, SW코딩, 릴레이미션 등 5개 종목
구로구가 제18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가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로봇기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과학인재를 육성시키고자 매년 추진되는 전국구 대회다.
▲ 구로구가 제18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가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로봇기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과학인재를 육성시키고자 매년 추진되는 전국구 대회다. <사진은 대회 참가 모습>
제18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는 9월 23일 유한공업고등학교에서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열린다.
대회는 5개 종목 ▲로봇 제작기획서를 작성하고 제작해 창작 작품을 시연하는 ‘로봇창작’ ▲변동하는 거리에 따라 코딩하는 ‘로봇 알고리즘’ ▲스크래치와 엔트리 SW로 코딩하는 ‘SW코딩’ ▲센서 제한 없이 빠른 속도로 코딩하는 ‘코딩라인트레이싱’ ▲적외선 무선조종을 이용해 생활 속 쓰레기를 구분하여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릴레이미션’ 으로 구성됐다.
각 종목별 30팀 이내 선착순 접수이며, 참가자는 1개 종목을 선택해 이달 27일 오후 6시까지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수상결과는 본선 대회일로부터 약 2주 후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 우수 학생에게는 교육부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구로구청장상 등 5개 종목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이 수여된다.
전만식 교육지원과장은 “대회를 통해 미래 먹거리인 로봇 산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을 배양해 과학기술 발전에 도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또는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구청 교육지원과 860-2222.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 2038-7360.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