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대중가요] 영동리 회화나무
서울  °C
로그인 .
2024년09월20일fri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행사/이벤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한강페스티벌 여름’ 4일 개막

8월4~8월20일 한강 수상·8개 한강공원 일대서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8월02일 08시27분 ]


 

무더운 여름, 멀리 여행을 가고 싶지만 떠나기 어렵다면 가까운 한강으로 피서를 떠나보자.

 

한 여름밤 한적한 한강공원 수영장에 몸을 담그고 물속에서 감상하는 하와이안 댄스 공연부터 카약·패들보드 위에서 석양을 바라보는 수상레저 체험, 해질녘 요가, 역동적인 비보잉 공연과 화려한 불 쇼, 버려진 폐플라스틱 병 등으로 직접 배를 만들어 한강에서 경주하는 프로그램까지. 서울시가 다채로운 축제가 열리는 도심 속 피서지 ‘한강’으로 시민들을 초대한다.

 

서울시가 “공연 감상, 물놀이, 레저활동, 휴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가득한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 ‘2023 한강페스티벌_여름’을 8월 4일(금)부터 8월 20일(일)까지 17일간 한강 수상 및 8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페스티벌’은 각 계절별로 한강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과 즐거움을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사계절에 걸쳐 실시되는 사계절 축제다. 올해는 ‘온갖 즐거움이 모이는 강’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가족들의 문화 봄나들이’ ‘2023 한강페스티벌 봄’을 개최한 바 있다.

 

‘2023 한강페스티벌_여름’은 ‘한강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피서’를 주제로 ▴문화·공연 ▴스포츠·체험 ▴여가·휴식 등 오직 한강에서만 즐길 수 있는 2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①시민의 높은 호응도가 확인된 기존 콘텐츠는 한층 업그레이드해 더 즐겁게, ②한강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수상 행사는 확대해 더 시원하게, ③한강에서 심신의 휴식을 되찾는 프로그램은 다양화해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든다는 목표다.

 

서울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여름철 피서를 즐기지 못했던 시민들을 위해 올해는 한강을 ‘가성비 좋은 피서지’로 시민들에게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24개 프로그램 중 60% 이상인 15개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나머지 프로그램도 노쇼 방지를 위한 참가비, 재료 실비가격 등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감성 충전 낭만족 위한 문화‧공연 : 눕콘 재즈공연, 비보잉‧불 쇼, 강변 영화관

올여름 휴가,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과 풍광을 벗 삼아 감성을 충전하고 싶은 낭만족들에게는 공연, 영화, 파티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① 한강썸머뮤직피크닉(8.4,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 : 빈백에 누워 공연을 감상하는 한강 여름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재즈와 국악을 접목해 새로운 사운드를 선사하는 국내 최고의 ‘K-재즈’ 디바 웅산, 재즈피아니스트 겸 가수인 마리아킴, 색소폰 연주자 이정식 등이 여름밤 수변 무대를 감동의 향연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② 달빛판타스테이지(8.11~12,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방향 수변무대) : 올해 첫선을 보이는 비보이, 불 쇼다. 국내 최고의 비보이팀 퓨전엠씨(8.11)·갬블러크루(8.12)가 화려한 퍼포먼스를, 파이어댄서 박종원(8.11)·김관희(8.12)가 불이 붙은 봉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의 퍼포먼스, 프리스타일 퍼포먼스 등을 펼쳐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열정의 무대를 선보인다.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③ 한강무소음DJ파티(8.5/8.12, 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 하부) : 무선 헤드폰을 쓰고 DJ의 신나는 디제잉을 들으며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도심 속 이색적인 무소음 DJ파티다. 조용한 한강공원에서 참가자들의 춤사위와 한강의 흐르는 물결이 어우져 또 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쇼핑 아하랩(ahalab)몰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한 회당 30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사전에 예약한 참가자는 5000원, 현장 참여자는 8000원의 참가비가 있다.

 

④ 한강물빛영화관(8.19~20, 여의도·망원한강공원) : 시원한 강바람 맞으며 영화를 감상하는 이색 수변 영화관이다. 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 조연상을 수상한 영화 <미나리>, 애견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 <안녕 베일리>, 힐링 청춘물 <리틀포레스트>, OST로 잘 알려진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 4편의 수작들이 상영돼 여름밤 잔잔한 시네마천국을 선사한다.

 

□ 활동형 위한 스포츠‧체험 : 한강 석양 보며 요트‧카누‧패들보드 내가 만든 배 경주대회

여름휴가 때에는 시원한 물에 풍덩 빠져 물놀이를 즐기거나, 땀을 쫙 빼는 운동으로 개운함을 느끼고 싶다면, 배 경주대회, 요트·카약·패들보드 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제격이다.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8.12~13, 잠실나들목 앞 둔치 및 수상) : 버려지는 페트병, 캔 등 재활용 소재로 나만의 독창적인 배를 만들고 직접 한강 위에 띄워 반환점을 돌아오는 수상 경주대회다. 제일 빠른 배, 소문난 배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해 1등에겐 전기자전거, 이색 배에는 유람선 승선권의 상품을 증정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지난달 27일(목)부터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참가비는 2만 원이다. 1일 100팀(1팀당 4인)이 참여할 수 있다.

 

①수상레저 프로그램(축제 기간 내내 상설 개최) : 서울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감상하며 시원하게 물살을 가르는 ‘한강킹카누물길여행’, 요트 위에서 도심의 야경과 노을을 감상하는 ‘레인보우브릿지요트페스티벌’, 여의도와 노들섬을 오가는 ‘피크닉크루즈’, 패들보드·카약을 무료로 타며 일몰을 보는 ‘그레이트선셋 수상레저 체험’이 축제 기간 내내 열린다.

 

한강킹카누물길여행 : 반포한강공원 서래나루에서 8.4(금)~8.20(일) 1일 3회씩 운영된다. 올댓트립(allthattrip)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1일 총 9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레인보우브릿지요트페스티벌 :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골든블루마리나 선착장에서 8.4(금)~8.20(일) 열리며, 네이버로 예약할 수 있다.

피크닉크루즈 : 여의도한강공원 이크루즈 여의도 선착장에서 8.4(금)~8.13(일) 열린다. 이크루즈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그레이트선셋 수상레저 체험 :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골든블루마리나 선착장에서 8.4(금)~8.20(일) 열린다. 골든블루마리나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② 한강페달없는자전거대회(8.12, 광나루한강공원 자전거공원) : 4~6세 어린이들을 위한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다. 페달 없는 무동력 자전거를 두 다리로 한 발자국씩 구르며 광나루한강공원 자전거공원을 경주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조선시대 한강의 포구와 나루를 만드는 체험 등도 열린다.

 

<채홍길 기자>

올려 0 내려 0
채홍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기업 간부와 깐부되는 ‘청년 취업‧창업 진로 토크쇼’ 개최 (2023-08-18 15:50:42)
제19회 합천예술제 개최 (2023-08-02 07:43: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