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도시·건축디자인 혁신으로 서울을 바꾼다
서울  °C
로그인 .
2024년02월26일mon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기관·기업활동/상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 해외시장개척단, 두바이 ‘GITEX GLOBAL 2023’ 참가

등록날짜 [ 2023년10월25일 19시27분 ]

관내 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 및 최신 기술 벤치마킹

모두 238건 1,467만달러 상담실적- 3건 MOU 체결

 

구로구 해외시장개척단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두바이 세계무역센터(Dubai World Trade Centre)에서 진행된 정보통신박람회 ‘GITEX GLOBAL 2023’에 참가했다.

 

구는 관내 ICT기업이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최신 기술 벤치마킹으로 기업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해외시장개척단을 구성해 GITEX GLOBAL에 참가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GITEX GLOBAL은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ICT 전시회로 UAE에서 연간 개최되는 전시회 중 가장 영향력 있는 IT 관련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특히, 올해는 170개 이상의 국가에서 6,000개 이상의 기업과 170,000명의 무역 바이어 및 참가자들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하며 성료했다.

 

▲구로구 해외시장개척단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두바이 세계무역센터(Dubai World Trade Centre)에서 진행된 정보통신박람회 ‘GITEX GLOBAL 2023’에 참가했다.두바이 ‘GITEX GLOBAL 2023’ 해외시장개척단 단체사진

 

개척단은 올해 4월 모집·심사로 선정된 5개 기업(▲㈜성민네트웍스-병원 메디컬 CRM, CTI 개발 ▲㈜모니터랩-정보 보안 솔루션 ▲㈜티오이십일콤즈-무선통신모듈 개발 ▲㈜동양BMS-IoT&AI 기반 첨단 빌딩 자동제어 시스템 ▲㈜에스알테크날러지-RF 필터 개발) 등으로 구성된 참가단과 문헌일 구청장을 비롯한 구의원, 구청직원으로 구성된 인솔단으로 나눠 일정을 소화했다.

 

참가단은 GITEX 행사장에서 구로구 부스(Korea G-Vally)를 운영하며, 현지 투자자 및 바이어 수출 상담, 계약 등 수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이번 두바이 GITEX GLOBAL은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고조된 열기 속에 진행됐으며, 구로구 참가 기업들은 총 238건 1,467만달러의 상담실적과 3건의 MOU 체결 실적을 올렸다. 일부 업체는 현지 바이어 업체에 초청받아 조건을 조율하고 현지 바이어의 답방 일정을 조율하거나, 즉시 샘플 제공 후 발주 요청을 받는 등 가시적이고 실효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문 구청장을 단장으로 한 인솔단은 GITEX GLOBAL에 참가한 구로구 G-VALLEY 부스 5개 기업,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 등을 통해 참가한 우리나라 기업, 서울경제진흥원 서울투자청 등을 통해 참가한 기업 등 30여 기업 부스를 방문해 격려하고 각국의 다양한 신기술과 산업동향을 살폈다.

 

전시회에 방문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관계자와 만나 기업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고 문병준 두바이 총영사, 양진모 KOTRA 중동지역 본부장 겸 무역관장, 신민철 UAE 한인회장 등을 만나 두바이 진출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두바이에 진출하는 기업들의 현지 정착을 위해 운영 중인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를 시찰하고, 아랍의 오래된 전통 재래시장을 현대화하여 실내에 조성한 수크 알바하, 수크 마디낫 주메이라 등을 방문해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구로구는 전시회 이후에도 참가기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관리할 예정이며, 온라인 구매 오퍼 사후관리, 온라인마케팅 지원, 거래알선 등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고비즈 서비스’를 연계해 전시회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안순 지역경제과장은 “우리 구 기업들이 GITEX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이번 기회로 구로구 기업의 중동지역 진출이 활발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구청 지역경제과 02-860-2865

 

<채홍길 기자>

올려 0 내려 0
채홍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시설관리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선정 스포츠친화기업 인증 획득 (2023-10-30 14:52:42)
직장새마을구로구협의회 ‘태양광 미니 발전소’ 설치 (2023-10-19 16:47:2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