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어르신복지관은 지난 11월 17일‘2023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성과 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온수어르신복지관은 지난 11월 17일 “2023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성과 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온수어르신복지관에서는 458명의 어르신 일자리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중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사업은 구로구 52%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올 한 해 동안 추진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나누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문헌일 구청장, 이인영 국회의원, 구로구의회 곽윤희 의장, 김재식 국민의 힘(구로갑) 당협위원장을 비롯하여 이명숙, 김용권, 방은경, 최태영 구로구의원들과 구로구시설관리공단 남승우 이사장, 노인사화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451명이 참석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노인사회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구로구청장 표창(이옥련), 이인영 국회의원 표창(노갑순), 구로구의회 의장 표창(진순임)을 전달했으며, 우수직원으로 윤건영 국회의원 표창(지선옥)을 수여했다.
이날 문헌일 구청장은 “2024년에는 2023년보다 700명을 확대하여 4,300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수어르신복지관 남수영관장은 “어르신들의 삶에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이 갖는 깊은 의미를 마음 깊이 기억하며, 앞으로도 진심을 담아 구로구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유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