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유관기관네트워크사업으로 실무자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구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주원)가 유관기관네트워크사업으로 실무자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1월 29일 열린 실무자역량강화교육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상담사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상심리전문가 이형종 강사를 초빙하여, MOU협약 기관인 천왕초등학교 정용주 교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진행된 실무자역량강화교육은 실무자들의 교육에 대한 욕구를 파악하여 심리검사에 대한 이해로 진행됐다. 그 중 SCT는 심리검사는 내담자를 이해하는데 사용되기도 하며 그 검사자료로 상담에서 나누기도 한다. 비교적 빠른 시간내에 검사가 가능하며, 상담장면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검사로 많은 상담사, 임상가들이 SCT를 활용하고 있다. 이에 사용방법, 해석방법, 검사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우며 사례까지 나누는 과정이었다.
유관기관네트워크 실무자역량강화교육은 실제 현장에서의 위기청소년의 개입을 위한 전문가교육으로 실무자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제공함으로써 위기청소년의 신속한 개입이 진행될 수 있다. 또한 유관기관네트워크를 활성화하며 사회적 안전망을 확충해나가는 과정이 된다.
구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하여 구로구가 설치하여 (사)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전문기관으로, 청소년 및 학부모에게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연구, 긴급구조,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안전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신청은 구로구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02-1388(청소년전화)를 통해 24시간 전화상담이나 기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김유권 기자>
|